액션캠으로 부르지만 소형 짐벌인 제 DJI 오즈모 포켓2는 올해 초 세부 여행 중에 바닷물에 침수되었습니다.
이런 불운한 사고를 겪어 처음엔 당황스러웠으나 일단 여행자 보험을 들어놨기 때문에 수리부터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부랴부랴 DJI에 오즈모 포켓2 수리를 보냈습니다.
오늘은 그 과정과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2 A/S 신청 방법
A/S 신청서 작성하기
우선 A/S 신청을 위해서는 DJI 공식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A/S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사이트 가입 후 상단 메뉴의 고객지원 > 택배 수리 접수 메뉴로 들어가시면 택배로 물건을 보내고 수리를 받는 A/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략 이런 시스템으로 수리가 진행된다는 프로세스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진행을 위해 파란색 수리 신청서 제출을 눌러줍니다.
수리할 액션캠의 시리얼 넘버를 기재해야 합니다.
시리얼 확인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기기 하단의 QR을 스캔하는 방법.
이 QR은 기기 아래에 마운트 된 부속품을 모두 제거해 줘야 볼 수 있습니다.
스캔하는 이유는 시리얼이 기기에 문자로 적혀있는 게 아니라서 QR스캔으로 글씨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기기 설정에서 확인하기.
* 전원이 켜질 경우에만 가능
전원 켜고 위에서 아래로 한 번 쓸어내리기
> 톱니 수레바퀴 모양 누르기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 번 쓸어주기
> '더 보기' 누르기
> '기기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방법들로 시리얼을 확인한 후 수리 신청서에 시리얼을 기재해 주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사고 경위, 수리된 물품을 배송받을 주소지를 기재하게 됩니다.
어떤 유형의 고장인지 기재하는 항목은 선택지 형식이기 때문에 '침수 피해'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신청서 작성은 완료했습니다.
완료 후에 나오는 케이스 번호는 진행 상황 조회할 때 기재해야 하기 때문에 메모해 두시기 바랍니다.
액션캠 택배 발송
이제 고장 난 기기를 DJI코리아 서비스센터에 발송해야 하는데 택배 발송은 아무 택배사를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위 화면에도 기재되어 있듯 상자 겉면에 알아보기 쉽게 케이스 번호를 크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겉 박스에도 크게 적고 박스 안에도 포스트잇으로 케이스 번호를 기재해서 동봉했습니다.
수리 부위 확인
보낸 택배가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는 날 센터의 직원에게서 바로 전화가 옵니다.
택배 수령했다는 전화이며, 자세히 점검 후 수리 부위와 비용을 안내해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날 바로 점검이 끝났습니다.
수리 내용은 전화로도 안내해 주지만 DJI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리 신청서 제출했던 메뉴로 들어가서 그 옆의 '서비스 진행 상황 조회'로 들어가면
케이스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 신청서 작성 후 나오는 케이스 번호를 메모해야 한다는 것이 바로 이 이유였습니다.
케이스 번호 입력 후 조회하면
제가 보낸 기기의 수리 필요 부위 사진과 함께 어떤 부분이 고장 났는지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메인보드 고장이었고 침수는 본사 정책상 부품 수리가 아닌 제품 리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제 진행하기 위해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수리 안내 전화를 받을 때 견적서는 메일로 보내준다고 안내해 주시기 때문에 당일엔 견적서가 메일로 옵니다.
수리비 결제
메일로 받은 견적서에는 수리비용과 수리 품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금액은 190,500원이 나왔습니다.
해당 견적서 화면에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저는 결제하기 클릭 후 카드결제 해주었습니다.
결제 방법은 우리가 평소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하듯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결제 완료 시 결제 메일이 옵니다.
나중에 여행자 보험으로 보험금 청구할 경우 영수증 증빙으로 매출전표를 첨부해야 하니 필요하신 분은 미리 챙겨주시면 됩니다.
DJI 오즈모 포켓2 A/S 수리 결과
일 처리는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결제 후 이틀이 지났는데 벌써 왔습니다.
아무래도 충격에 약한 기기이다 보니 파손되지 않게 완충재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완충재를 제거하니 지퍼백이 나옵니다.
참고로 제가 고장 난 기기를 택배 발송할 때 실수로 삼각대 마운트 부품을 끼운 채로 보냈는데
다행스럽게도 고스란히 돌려주었습니다.
마치 제품을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카메라 렌즈에도, 디스플레이에도 보호 필름이 붙어있습니다.
조이스틱을 장착하고 전원을 켜 보았는데 아주 잘 작동합니다.
이전에는 약 2년간 사용했기 때문에 짐벌 축도 잘 안 맞는 것 같고 조작할 때도 반응이 미묘하게 느렸는데
역시 리퍼 제품이라 새 제품이나 다름없는 것 같아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2 수리 후기
어쨌든 갑작스러운 사고로 DJI에서 A/S를 처음 받아 보았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 두 가지는 처리속도가 빠르다는 점과
메일과 전화를 통해 수시로 안내해 준다는 점입니다.
위 메일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매 진행 단계마다 자동으로 안내메일이 발송되고 전화도 3번이나 왔습니다.
덕분에 요청한 일이 제대로 처리되고 있다는 신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스팸으로 오해할 수도 있으나 070-77XX-XXXX 형식의 번호는 DJI 코리아 번호이기 때문에 수리물품을 택배로 보낸 이후에 해당 형식의 번호로 전화가 온다면 가급적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결과적으로 A/S로 리퍼 제품을 받고 직원 친절도도 만족스러워서 DJI의 서비스는 상당히 괜찮은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만약 사용하는 기기에 문제가 생겨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신속한 A/S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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